본문 바로가기

그리고 나/신앙일기

[신앙일기]고라의 결국은 멸망이었다


민수기 16장에는 이스라엘의 지도자 모세와 아론에게 대적하여 당을 짓고 항거하던 고라와 그 무리들의 멸망이 나옵니다.(민16:1-35) 고라의 신분은 이스라엘의 제사를 담당하던 레위 족속으로서 레위의 증손[각주:1]이었습니다.
<고라 : Korah >
레위의 증손이자 고핫(그핫)의 손자이며 이스할의 아들(출 6:21; 민 16:1; 대상 6:38)로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 생활을 할 때 지도자 모세에게 대적했다가 죽은 사람이다(민 16:1-33).
그는 르우벤 자손 다단과 아비람과 그리고 벨렛의 아들 온과 회중 대표 250명과 함께 당을 지어 모세와 아론을 대적하였다(민 16:1-2). 이들은 모세와 아론에게 회중도 거룩하고 회중 가운데도 하나님이 계시는데 모세와 아론이 스스로를 높인다고 비난하였다(민 16:3). 이에 모세는 하나님의 거룩한 자가 누구인지 알아보기 위해 향로를 잡고 분향하게 하였다(민 16:17-18). 고라가 회중을 회막 문에 모아놓고 모세를 대적하려 할 때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 고라와 다단, 아비람, 그들의 가족, 그에 속한 사람들은 갈라진 땅 속에 파묻혀 죽었다(민 16:19-33). 그리고 분향하던 250명도 하나님에게서 나온 불에 타 죽었다(민 16:35). 이때 고라의 세 아들인 앗실, 엘가나, 에비아삽은 죽지 않았다(민 26:11).

고라는 이스라엘 백성의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를 주관하게 될 구별된 레위 족속이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누구보다 몸을 성결하게 해야하고 백성들에게 모범을 보여야 할 신분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 신분을 망각하고 당을 지어 모세와 아론에게 대적을 합니다. 진노하신 하나님께서 고라와 그의 무리들을 땅을 가르심으로써 심판을 하셨습니다.

Illumination
Illumination by (Click)D40(Click)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경산중앙교회의 담임목사 청빙을 위한 공동의회를 1주일 앞두고 불순한 모임이 있습니다.
프린터물을 인쇄하여 돌리며 수군거리며 모여들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기들이 교회를 이 만큼이라도 하니 오늘날 경산중앙교회가 존재한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사람을 엎드리어 구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의 마음에 합한 자를 이미 찍었는가 봅니다.
그 모임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상 고라의 당과 닮아 있습니다.
그들의 장막 사방에서 떠나야 하겠습니다.(민16:24)

".........이 사람들이 과연 여호와를 멸시한 것인 너희가 알리라"(민16:30)

AD 라콘테 샘플을 무료로 드립니다.한가인같은 예쁜 코를 갖고싶다면?돈 많이 버는 직업은?
  1. 아들의 손자 또는 손자의 아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