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설교/간증

[동영상]맨발의 성자 최춘선 할아버지

자가 이 동영상을 처음 접한 것은 작년 2007년 7월이었습니다.
교회에서 금요 성령 예배 강사로 김우현PD를 초청하면서 관련 자료를 검색하던 중 인터넷에서 이 동영상을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기대를 가지고 보다가 이내 이 동영상이 예전에 TV방송에서 잠깐 보았던 영상이었음을 알아 차렸습니다.

필자는 그 당시 TV를 보다가 참지 못하고 금방 딴 곳으로 틀어 버렸습니다.
왜냐하면 TV에서 비치는 그 분의 모습이 내가 꿈꾸던 전도인의 모습과는 너무나 달랐기 때문입니다.
"꼭 저래 예수를 믿어야 하나? 저래 갖고 누가 관심을 가져 주겠어"

작년에 이 동영상을 인터넷을 통하여 다시 보면서 참 많이 울었습니다.
'나를 포함한 우리가 예수님을 대신한 천사를 이렇게 대했구나'라는 자괴감에 저는 한없이 슬프고 부끄러웠습니다.

예수님이 오늘날 다시 내가 사는 이곳에 저런 모습으로 오신다면 내가 영접할 수 있을까
어느날 문득 내 앞에 당신의 모습을 보이신다면 내가 알아볼 수 있을까

맨발의 성자 최춘선 할아버지
일본 와세다 대학을 졸업하고 5개국어를 하며, 가지고 있던 땅을 나누니 3개동을 이룰만큼 부유하셨다던 목사님

김구 선생님과 독립운동을 하시고 국가에서 나오는 유공자금도 나라가 통일되지 않았다는 사실 때문에 받지 않으셨다는 분

나는 그를 우리가 가진 잣대로 판단하여 '광인이다', '성자다' 판단을 했습니다.

저번 주 금요일 성령 예배때 금요에세이 코너에서 다시 이 영상과 관련된 얘기를 들으며 작년의 감동을 되새겨 보았습니다.


▶ 맨발의 성자 최춘선 할아버지

▶맨발의 성자 최춘선 할아버지 후속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