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땅/좋은 사이트 소개

크리스챤 블로그, 갓블로그(GODBlog)로 모여라!


21세기 첨단 선교 도구로서 인터넷을 통한 선교는 어제 오늘의 화두가 아닙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호기있게 주창을 하고 나서지만 막상 방법도 모르고 또 크리스챤 특유의 뿔뿔이 기질(?)로 인하여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끝까지 그러한 시도가 멈추면 안될 줄로 압니다. 그래서 제가 다시 나섰습니다. 기존 운영되고 있는 모든 크리스챤 블로그들을 대상으로 크리스챤 블로그 연합체 갓블로그(GODBlog)를 만들었습니다.

크리스챤 블로그 연합체 갓블로그(GODBlog)는  아래와 같은 유익을 추구합니다.

갓블로그(GODBlog)의 유익

1. 연합 선교

인터넷 선교를 위한 공동전선을 구축합니다.
효과적인 방법을 나누며 서로 배우고 격려하는 모임이 될 것입니다.


2. 코이노이아 형성

기존 크리스챤 블로그들의 글을 보면 자화자찬인 경우가 많습니다.
방문자도 없고, 댓글도 없습니다.
자기가 쓴 글에 자기가 도취된 것이 아닌가 할 정도로 썰렁한 경우가 많습니다.
갓블로그(GODBlog)를 통하여 서로 방문하며 댓글도 주고 받는다면 훨씬 전하는 메세지가 설득력이 있고 블로그 주인장도 힘이 날 것입니다.

3. 블로그 수익 정보 공유

이제 한국에서도 블로그 수익을 무시할 수 없는 처지에 이르렀습니다.
이미 월수익 천만원을 올리는 한국인 블로거도 다수 등장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수익을 먼 산 바라보듯이 할 것이 아니라 크리스챤 블로거들도 최대한 수익을 많이 올렸으면 합니다.
일반 고수익 블로거가 블로그로 벌인 소득으로 양주를 마시며 희희낙락하고 있습니다.
크리스챤 블로거가 수익을 올리면 선교비용으로도 쓸 수 있고 기타 유용한 곳에 쓸 수도 있습니다.

4. 오프라인 모임

기존 블로거들이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 모임을 하듯이 크리스챤 블로거들도 지역에 따라 오프라인 모임을 만들 수도 있을 것입니다. 물론 오프라인 모임을 꺼리는 사람은 온라인에서 블로그를 오가며 교제를 나누셔도 됩니다.


       갓블로그(GODBlog) 참여 방법

  • 대상 : 이 세상의 모든 크리스챤 블로그(티스토리, 네이버, 다음, 싸이월드....)
  • 자격 : 선교적 마인드
  • 지역 : 무관
  • 연령 : 무관
  • 방법 : 갓블로그(GODBlog)에 RSS 등록(http://www.godblog.co1.kr/)


블로그는 입에서 입으로 전달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선교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기업들은 이미 체험 마케팅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접근하고 있으며 그 외 많은 사람들과 단체들이 블로그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과 같은 포털 사이트에서는 초기 화면에 블로그들을 위한 공간을 따로 마련하고 있기도 합니다.

아래 그림은 갓블로그(GODBlog)의 기본화면입니다. 


갓블로그(GODBlog) 는 메타블로그입니다. 따로 시간을 들여서 참여할 필요가 없이 그냥 갓블로그(GODBlog)에 자신의 블로그 RSS만 등록해 놓으면 됩니다. 그러다가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에서 새글을 발행하면 갓블로그(GODBlog)에 글들의 제목이 나타나게 됩니다. 갓블로그(GODBlog)에서 읽고 싶은 제목의 글이 보여서 클릭하면 개별 블로그로 연결되는 방식입니다. 갓블로그(GODBlog)가 활성화 되면 은혜로운 글들을 볼 수 있으면 자기의 블로그에 방문자도 유치할 수 있을 것입니다.

흩어진 크리스챤 블로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