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땅/좋은 사이트 소개

성경 관련 위젯 총정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위젯 하나만으로도 방문자들에게 많은 정보를 드릴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위젯을 붙이면 배너 광고들과 어울려 도리어 방문자의 시선을 빼앗기는 주요한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적절한 위젯은 본문에서 할 수 없는 많은 즐거움을 방문자들에게 드릴 수 있습니다.

크리스챤 블로그에 붙일 수 있는 유용한 성경 관련 위젯들을 총정리해 봤습니다.

1. 성경사전

한국컴퓨터선교회(KCM)에서 제공하는 성경사전 위젯입니다.

한국컴퓨터선교회(KCM)에서 지난 20여년 동안 다듬어진 성경인명, 성경지명, 성경지식, 사전 등의 내용들이 들어있습니다. 위젯내에서도 검색도 가능하며 전체 메뉴를 클릭하면 한국컴퓨터선교회(KCM) 홈페이지로 연결이 되어 성경의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사이드바에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다운 받기 ☞


2. 오늘의 성경말씀

블로그에서 매일 바뀌는 하나님의 말씀을 접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구절과 이전 구절의 성경문구를 읽을 수 있습니다.

다운 받기 ☞


3. 마이블

온맘닷컴(http://www.onmam.com/)에서 제공하는 위젯입니다.

스킨이 이쁘지는 않지만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매일 1구절의 성경말씀을 내 블로그에서 볼 수 있으며 문자선물을 하루에 1건씩 무료로 보낼 수 있습니다.
성경읽기도 가능합니다.

다운 받기 ☞



성경읽기는 직접 통독도 있고 유명 성우의 낭독으로 듣기도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성경타자와 성경묵상을 기록할 수도 있으며 다른 사람의 묵상한 것을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몇가지 버그가 있는데 고쳐지지 않고 있습니다.


4. 오늘의 약사

한국컴퓨터선교회(KCM) 에서 서비스중인 기독교약사, 세계약사, 한국약사, 인물탄생, 인물사망 등 과거에 일어난 역사적인 사건들을 간략하게 줄여 적은 역사 위젯입니다. 달력을 이용하여 날짜별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운 받기 ☞

 

5. 기독교 구인,구직,행사 위젯

기독교인 구인구직 취업정보, 목회자 사역자 청빙, 기독교 행사, 세미나를 제공하는 위젯입니다.

다운 받기 ☞


6. 교회 주소록

한국컴퓨터선교회(KCM)의 전국교회주소록에 등록된 교회가 대한민국 지도위에 도시별로 합계되어 표시되며 시,군,구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교회명, 교단, 목회자, 전화번호 등이 표시되며 홈페이지가 등록된 교회는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 받기 ☞

7. 교회 광장

한국컴퓨터선교회(KCM)에서 운영하는 유명 목사님들의 설교문, 구인구직, 행사소식 등 교회 및 성도간 커뮤니티에 유용한 공간입니다. 이 블로그의 오른쪽 사이드바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다운 받기 ☞


8. Mission Magazine(미션 매거진)

한국컴퓨터선교회(KCM)에서 발행하는 세계선교소식 인터넷매거진 잡지 위젯입니다.
주 1~2회 정기적으로 발행되고있으며 간단하게 위젯에서 소식을 볼 수 있고 상단이나 하단을 클릭하면 미션매거진 홈페이지로 접속이 되는데 방문하시면 세계선교소식, 선교단체 뉴스 등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 받기 ☞

10. 세이 라디오

블로그에 CCM을 배경으로 깔 수 있는 위젯입니다.
CCM 선곡은 벅스(bugs.co.kr)의 주간 CCM 인기차트의 1위에서 20위의 곡을 반복 재생합니다.
CJ멘트 없이 음악만 재생되며, 매주 금요일 오전에 최신 챠트 정보를 반영하여 새로 선곡됩니다.
이 위젯도 이 블로그 사이드바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다운 받기 ☞



모아 놓고 보니 의외로 많군요.

한가지 주의할 것은 이와 같은 위젯은 블로그 로딩 속도를 많이 떨어뜨립니다.
그래서 내가 보기 위한 위젯을 설치하기 보다는 방문자들에게 서비스한다는 차원으로 설치하기를 권해 드립니다.
위젯도 과유불급의 원리가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