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리고 나/Book Review

[축하해요 YES에디] YES 블로그가 더 좋아졌어요.

쨔잔~~
온라인 서점의 선두주자 YES24가 블로그 기능을 대폭 개편하고 새롭게 우리 곁으로 다가 왔습니다.
"우리 곁으로 다가왔다" 함은 사실 YES24 블로그가 예전에는 글쓰기가 조금 불편한 면이 있었습니다.
개발자들의 의욕이 넘쳤음인지 뭔가 복잡한 기능이 너무 많았습니다.
그런데 사실 글쓰기에 그런 복잡한 기능은 필요치 않거던요.

이번에 제일 반가운 기능이 바로 다른 블로그로 내 보내기 기능입니다.
이전까지 저는 제가 자주 쓰는 책리뷰를 티스토리에 일차적으로 적었다가 복사를 하여 예스 블로그에 붙여 넣기를 하곤 했습니다. 이렇게 하니 예스 블로그에서 다시 수정을 해야 하는 이중 작업이 되더군요.
일종의 노가다(?)였죠. 이제 이런 노가다(?)를 하지 않아도 돼서 너무 좋습니다.

이번에 개편된 YES24 블로그 에디터에는 제가 생각했던 기능이 다 들어간 것 같아요.
아직 시험을 좀 더 해보고 버그도 잡아내야 되겠지만 버그 신고처도 만들어 둔 것을 보니 개발자들의 열린 마음이 돋보이는 모습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바뀐 YES 블로그 에디터. (애칭이 "YES에디"라고 하네요)
"YES에디"의 새로운 기능을 티스토리에 소개해 봅니다.

1. 심플한 디자인

 

기존의 복잡했던 기능들을 재배치하고, 필요한 기능들만 일목요연 심플하게 정리했습니다!





2. 일석이조! 동시등록 기능

 

YES블로그에 쓴 글을 다른 블로그에 한 번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맨 처음 이용시, 1번만 TIP에 따라 원하는 블로그를 등록/연동해주시면,

YES블로그에서 글 등록 시, 네이버/티스토리 블로그 중 원하는 블로그에 체크 후,

해당 블로그에도 동시에 글 등록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동시등록 지원 서비스는 2곳으로 시작하지만 곧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입니다^^



3. 간편한 리뷰등록

 그 동안 리뷰와 포스트 에디터가 동일한 디자인이라, 구분이 어려우셨죠?
 이제, 리뷰에 최적화 된 에디터 리뷰 모드에서 추가한 상품과 등록될 내용을 미리 보며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한 줄 소감은 해당 책에 대한 간략한 summary를 남길 수 있는 기능입니다.




4. 손꼽아 기다린, 임시저장 기능

 

이제, 글 사라질 걱정 뚝! 작성하던 글을 임시저장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하세요. 

2분에 한 번씩 자동저장되며, 자동저장을 원치않는 분들은 수동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최근 10개의 글가지만 저장이 되며, 오래된 글은 사라지게 됩니다.












5. 다양하고 디테일해진 편집 기능
 

 

폰트 편집은 물론, 인용구, 기호, 표, 구분선, 글배경등 다양한 기능으로 완성도 높은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6. 메모, 리뷰 안으로 '쏘옥' 들어오다 

 

기존 사용빈도가 매우 낮았던 메모 기능을 리뷰 안의 옵션으로 넣었습니다. 

리뷰 안에서 메모 기능에 체크 후 사용하면, 내 리뷰의 퀄리티가 한 층 높아질 것입니다.

기존의 '나의 메모' 메뉴는 에디터 개편 후, 3월 중에 '나의 리뷰' 내 하위 메뉴로 마이그레이션 될 예정입니다.



아쉬운 점
YES에디가 아직 완전하지 않아 내보내기 기능이 원활하지 않은 것은 너무 아쉽네요.
그러나 곧 원활해지리라 믿습니다.
이제 내 예스블로그도 살고 티스토리 블로그도 빛을 발하게 되었네요.
감사해요 YES에디~~♥


[YES24] [축하해요 YES에디] YES 블로그가 더 좋아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