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리고 나/좋은 생각

또 하나의 '떡과 포도주'를 바라며


오늘 새벽기도 시간에 제가 섬기는 경산중앙교회의 담임목사이신 김종원 목사님께서 이제는 경산중앙교회에서 드려지는 주일예배를 인터넷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볼수 있게 하겠다고 발표하셨습니다.

이는 몸이 아파 직접 예배당에 올 수 없는 사람이나 아니면 급한 용무로 타지에 간 사람들에게는 획기적인 반가운 소식입니다. 아직 장비 구입에 따른 제반 문제가 남아 있기는 하지만 이것이 완성된다면 성도들에게 더욱더 다가가는 예배 서비스를 경험케 할 것입니다.

물론 이 서비스가 우리의 신앙적 나태를 부추길 수도 있겠지만 외국은 자동차 교회 - 각자의 차에서 내리지 않고 예배를 드리는 형태 - 가 있는 것을 감안한다면 다소 늦은 감이 있다고 할 것입니다. 외국의 자동차 예배에 참석하는 사람들은 대외적으로 큰 슬픔이나 상처가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데 이용하는 분들도 많고 개인의 큰 상처가 성령님의 만지심으로 치유되는 역사가 있다고 합니다.

떡과 포도주 블로그도 이에 발 맞추어 그 동안 구상한 것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원래는 내년초 교회의 소그룹 출범 시기에 맞추어 발표하려 했지만 몇주전부터 빠른 시간안에 시행해야겠다는 마음의 감동이 있었습니다.




떡과 포도주 블로그가 또다른 떡과 포도주 블로그를 기다립니다.
이제는 1인 미디어인 블로그가 대중화되어 있는 시점에 인터넷을 할 수 있는 개인 개인이 사이버 전도자가 되어 블로그를 선교의 도구로 적극 활용하고자 합니다.

블로그는 돈이 드는 것이 아닙니다.
도리어 짭짤하게 돈을 벌어가며 선교를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블로그입니다.

하나님이 주신 은사를 나누며, 자랑하며, 나아가서는 선교의 도구로 쓸 수 있는 것이 블로그입니다.
자기의 컴퓨터 지식을 뽐내는 것이 블로그가 아닙니다.
요리를 잘 만드는 은사가 있는 분은 요리 블로그를 만들면 됩니다.
책읽기를 좋아하는 분은 책 블로그를 만들면 됩니다.
그 외 자신의 직업과 관련된 블로그, 주부의 일상을 담은 블로그, 취미와 관련된 블로그 등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잘 다루기 위한 소소한 컴퓨터 관련 지식은 제가 지원해 드리겠습니다.

작은방에 설치한 새 컴퓨터 ..
작은방에 설치한 새 컴퓨터 .. by comfuture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떡과 포도주 블로그가 입주해 있는 곳이 티스토리입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블로그 서비스를 하는 곳인데 회원 가입에 특별히 비용이 드는 것이 없습니다.
단지 초대장이 있어야 합니다.
그 초대장을 제가 나눠 드리겠습니다.

굳이 티스토리를 추천하는 이유는 티스토리면 제가 직접 소스를 봐 드릴 수 있습니다.
즉 블로그를 이것 저것 만지다가 오류가 생기면 제가 직접 내부에 들어가서 잘못된 곳을 고쳐 드릴 수 있습니다.

이미 다른 곳에 블로그를 개설한 분도 있을 것입니다.
이사를 하셔도 되고 자료가 많아서 이사가 불가능한 분은 주소를 알려 주시면 메타블로그[각주:1]에 등록을 해 드리겠습니다.
메타블로그에 등록하면 경산중앙교회에 적을 두고 있는 모든 성도들의 블로그들을 한 화면에서 볼 수도 있고 서로 교류도 할 수 있습니다.

목표는 100명입니다.
성인 30명, 갈릴리 청년 70명.
100명이 사이버 전도자로서 인터넷을 누비며 건전한 문화, 살아있는 문화를 전파할 꿈을 저는 꿉니다.

모든 구상은 끝났습니다.
모집 방법, 메타블로그 개설, 블로거들의 교육(태그, 효과적인 글쓰기 방법), 소그룹 출범 등등.
여러분들의 동참만 남았습니다.

경산중앙교회에 등록하고 있는 성도님들, 청년들 모두의 동참을 호소합니다.
처음부터 100명으로 시작하는 것이 아닙니다.
실망하지 않고 1명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100명이 차는 그날까지 기다리겠습니다.

이 작업은 교회의 지원을 받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순수한 개인적 차원에서 구상하고 실행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어떤 여타의 문제로 블로거들이 스트레스를 받는 일은 없을 것이며, 그리고 기필코 없게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비용이 드는 것도 아니며 도리어 많지는 않지만 수익도 낼 수 있습니다.
많은 참여를 바라며 동참을 원하시면 비밀 댓글을 남기시던가, 교회에서 저를 찾아 문의를 하시거나 아니면 제게 전화를 주십시오. 블로그 개설에는 의지와 이메일만 있으면 됩니다.

경산중앙교회 성도님의 많은 동참을 바랍니다.
  1. metablog : 블로그의 집합체.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