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땅/그 중에 제일은 사랑

남편을 인정하는 아내

2009년 08월 24일 보낸 편지입니다.
남편을 인정하는 아내
 
아내가 남편을 활력 있고 생동력 있는 남성으로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남편의 모습 그대로를 인정하고 받아주면 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아내들은 남편을 인정하기 보다는 남편의 부족한 점에 대해 잔소리를 하면서 고쳐주려 애를 쓰지요. 그런다고 정말 남편이 아내가 원하는 대로 변화될 수 있을까요?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남편은 자신의 권위가 도전 받아 자존감에 큰 상처를 입었다고 생각하면서 강한 거부감을 나타내게 됩니다.

어느 아내가 자기 남편을 고쳐보겠다고 마음먹고는 퇴근하고 돌아온 남편이 손발을 씻는 것부터 시작해서 집안일을 도와주고 아이들을 챙겨주는 일까지 하나하나 잔소리를 해댑니다. 그런데도 남편이 바뀌기는커녕 이제는 아내의 말을 아예 무시합니다. 그러더니 어느 날 “내가 당신 자식인줄 알아? 나는 당신 남편이야” 라는 말에 충격을 받게 된 그 아내가 입술을 꼭 깨물고는 잔소리대신 남편을 인정하기 시작했지요. 그랬더니 남편에게서 존경할 점이 눈에 보이더라는 것입니다. 드디어 그 부부는 하나 되는 길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가정의 머리인 남편을 인정하고 존경하십시오. 그렇게 할 때 아내는 남편의 무한한 사랑 앞에 감격하면서 사람의 심리를 오묘하게 지어주신 하나님의 섭리에 감사하게 될 것입니다.
아름다운복종
P.B.윌슨 | 미션월드
“모든 관계 속에서 참된 자유를 누리도록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섭리” 아주 오랜 세월동안, 이 세상의 모든 남성과 여성은 ‘복종’에 대한 잘못된 고정관념과 편협한 사고방식, 속에서 살아왔다. 이 책의 저자인 버니 윌슨(Bunny Wilson)은 스스로를 강한 사...

극동방송 방송듣기



어느 청춘남녀나 평생 행복을 꿈꾸며 결혼에 이르지만 결혼서류에 잉크도 마르기 전에 보금자리는 전쟁터가 됩니다.
그 이유는 어느 한쪽의 욕심일 수도 있고 신호 체계의 오류일 수도 있습니다.
그것을 극복하는 방법은 성경의 올바른 해석과 훈련밖에는 없습니다.
그러나 이것도 신앙을 전제로한 방법입니다.
신앙이 없다면 그 싸움은 우주전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