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땅/한줄의 교훈

당신에게 하나님은 어떤 분입니까


『왕의 기도』에서 찾은 한줄의 교훈

우리 신앙생활의 모든 문제는 하나님과의 관계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제 스스로 물어보십시오. 당신에게 하나님은 어떤 존재이며, 하나님은 당신과 어떤 관계입니까?
하나님이 아버지이시고 당신이 그분의 아들이 맞습니까? 하나님이 아버지이시고 당신이 그분의 딸이 맞습니까?
혹시 당신과 하나님과의 관계가 마치 옆집 아저씨와의 관계 같지 않습니까?

육신의 아버지와 교제하며 응답을 기다리는 것과 옆집 아저씨와 교제하며 응답을 기다리는 것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가 정말 당신의 아버지라면 당신은 아버지에게 어떻게 말할까요? 아버지는 당신의 기도에 어떻게 응답하실까요?

당신에게 자녀가 있다면 그 자녀와의 관계를 생각해보십시오. 자녀가 부모에게 말할 때 부모는 안 듣는 척해도 다 듣습니다. 그리고 자녀가 잘못된 길을 가려 하거나 떼를 쓰면 억지로라도 몇 발자국 따라가 줍니다. 그러다가 타일러서 다시 데리고 돌아옵니다. 하나님은 귀를 막고 듣지 않으시는 분이 아닙니다. 그분이 우리 아버지이시라면 반드시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십니다.

하나님 아버지는 그 정도로만 우리를 사랑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자녀인 우리를 너무나 사랑하셔서 자신의 목숨까지 버리셨습니다. 그토록 우리를 사랑하십니다. 그러면 당신이 정말 하나님을 친아버지라고 여긴다면 하나님께서 당신의 기도에 응답하지 않으리라는 그 굳건한 믿음은 대체 어디에서 온 믿음입니까? 이것은 매우 심각한 문제입니다. 대체 당신에게 하나님은 어떤 분입니까? <왕의 기도(손기철) 중에서>
왕의 기도 - 10점
손기철 지음/규장(규장문화사)
\ 10,000

여러분에게 하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우리는 그 분을 그냥 막연하게 생각할 때가 너무나 많습니다.
그냥 오래전 내가 태어나기 전부터 그냥 옆집에 있어 온 그런 존재로 여길 때가 너무나 많습니다.
눈에 띄면 떡하나 주고 안 보이면 그냥 존재조차도 잊어 버리는 사람.
전혀 내 생활에 영향력이 없는 사람.
그렇지 않습니까?

그 분은 우리의 모든 생활에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
아니, 우리의 일거수 일투족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분입니다.
친구 누구를 만나고, 점심에 무엇을 먹고, 그 시간에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고 싶어 하십니다.
그 분께 아뢰세요.
그 분의 사랑에 응답하십시오.
그 분의 관심에 반응하십시오.
지금 당장.....

' > 한줄의 교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줄의 교훈] 죽을 자리를 준비하라  (0) 2010.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