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리고 나/Book Review

온라인 성경읽기 - C3TV

 가 매일 성경을 만나는 곳입니다.
직접 성경을 한자 한자 짚어가면서 읽는 것이 가장 유익하겠지만 디지털 시대에 맞게 컴퓨터 화면에서 잔잔한 배경 음악과 함께 성우들의 낭독을 들으며 성경을 읽는 것도 그리 나쁘지 않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전에는 직접 성경을 펴서 하루에 3장씩 읽곤 하였는데 몇년전부터 이곳을 통하여 매일 아침 성경을 접합니다.
누가 무어라해도 직접 성경을 읽는 방법이 제일 좋은 방법임엔 틀림이 없습니다.

그러나 언제부터인가 처음에는 눈으로 읽다가 어느틈엔가 눈은 성경을 향하는데 정신이 딴데 가 있는 경우가 많고 아니면 졸기 일쑤입니다.
그런데 여기 사이트를 통하여 보면 눈과 귀가 그런대로 성경에 집중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이곳에서는 6개의 한국어 성경과 10개의 외국어 성경을 비교하여 볼 수 있어서 성경연구시 매우 유익합니다. 성경과 함께 성경사전을 겸하고 있어서 즉시 찾아 볼 수 있는 편리함도 있습니다.
덕분에 인터넷이 발달되지 않은 대학생때 거금을 들여 산 성경사전은 지금 책장에서 먼지가 쌓여가고 있습니다.

저는 이곳에서 성경도 읽지만 구절검색이나 단어검색으로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입에서는 맴도는데 성경 어느 곳에 있는지 모를때나 한 단어로 여러 구절을 비교검색할 때도 매우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경듣기는 일반속도로 들을 수도 있지만 배경음악을 삭제하고 속독으로도 들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연속듣기는 성경 1장에서 5장까지로 지정해 놓으면 자동적으로 1장에서 5장까지 연속으로 이어서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 사이트에서는 우리나라의 유명한 목사님의 설교를 찾아서 들을 수 있으며
성경읽다가 해당 구절에 대한 목사님의 관련설교를 선택하여 들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날은 너무나 편리하면서도 두려운 세상입니다.
마지막 때에는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단12:4)하셨는데 그날이 많이 가까운 것 같습니다.

관련글 읽기
2009/09/22 - 맥체인 성경읽기표
2009/04/14 - 엑셀로 만든 성경읽기표
2012/01/02 - 연대기적 성경읽기표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