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땅/좋은 사이트 소개

50GB 무료 저장공간 유클라우드 이용하기

교회에서 보면 크리스챤들도 예외없이 스마트폰을 많이 가지고 다니는데요 50GB나 되는 무료 저장 공간을 주는 곳이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50GB면 정말 엄청나게 넓은 공간입니다. 이곳에다가 늘어만 가는 사진도 넣을 수 있고 직장인이면 업무와 관련된 자료도 넣을 수 있고 목사님이라면 설교 자료를 넣어두면 평생 분실될 염려도 없겠네요. 잘만 사용하면 정말 유용한 공간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지금 소개해 드리는 것은 KT 유클라우드이지만 아래와 같이 다른 곳도 같이 사용한다면 자그마치 150GB 가까운 용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 유클라우드  50GB 
 네이버 N드라이브  30GB
 Daum 클라우드  20GB (6월 용량 증가-50GB))
 LG 유플러스  15GB

간단한 사용방법을 소개해 드리니 아직 모르시는 분은 서둘러 가입해 주세요.

* KT 유클라우드 50GB 무료 사용하기 : http://www.ucloud.com

먼저 PC에서 위의 사이트를 방문하여 씽크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면 바탕화면과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유클라우드 아이콘이 생깁니다. 내 문서에 "매직 폴더"가 생기며 이곳에 파일을 드래그하여 끌어다 놓으면 유클라우드에 파일이 올라갑니다.



파일을 올리는 또다른 방법은 유클라우드 매니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바탕화면에서 유클라우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유클라우드 매니저를 실행되며 이곳에서 모든 것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이 유클라우드 매니저를 실행시킨 화면입니다.


유클라우드 매니저에서 간단하게 폴더 추가를 해 주면 그 폴더에 들어 있는 모든 파일이 유클라우드에 올라가게 됩니다. 유클라우드에 올라가게 되면 평생 자료가 분실될 염려가 없습니다. 아래가 폴더를 추가하는 장면입니다.



새롭게 추가한 폴더에 파일을 넣어두면 자기의 컴퓨터에서 실수로 파일을 지워도 복구할 수가 있습니다.
회사와 집 컴퓨터에 유클라우드 매니저를 설치해 두어도 되고 스마트폰이나 IPTV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무거운 노트북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내려받기 하거나 메일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아래가 스마트폰에서 파일을 내려받는 그림입니다.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이동식 저장공간이라면 USB 메모리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유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PC와 스마트폰, 태블릿PC, IPTV 등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진, 동영상, 음악파일 등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용량을 늘릴려면 돈을 조금 더 지불하면 되겠지만 개인이 쓰기에는 위 무료용량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위에 적은 것만 것만 해도 자그마치 100GB  150GB정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 보세요.

* KT 유클라우드 50GB 무료 사용하기 : http://www.uclou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