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땅/세상읽기

[세상보기] 유전자조작생물(GMO) 국내 유출 확인


환경부 산하 국립환경과학원에 의하면 국내의 식품·사료 공장 등 228곳을 조사한 결과 26곳에서 유전자조작 생물(GMO)이 유출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11월 30일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관련기사 보기 ☞) 이제 정부의 공식적인 자료에 의해서도 우리의 건강에 어떤 유해가 올지도 모르는 유전자조작 생물(GMO)이 국내에 퍼지기 시작한 것입니다.

이번에 발견된 유전자조작 생물로는 콩, 옥수수, 면화씨(면실), 유채씨(채종)입니다. 우리가 식탁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재료들입니다. 발견된 장소도 사료공장, 운송로, 사료공장 주변 텃밭, 운송로 주변 텃밭, 축사로서 우리가 사는 주변입니다. 지역적으로는 인천, 충남 천안·논산, 강원도 원주·횡성, 전북 김제, 전남 나주, 경북 경주 등 전국적 분포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에 보도된 자료에 의하면 유전자 조작(GMO) 수법은 동물의 유전자를 식물에 집어넣는 등 완전히 하나님의 질서를 무너뜨리는 파괴적인 방법입니다. 종과 종을 뛰어 넘는 것도 안전성이 파악되지 않았는데 동물의 유전자를 식물에 집어 넣는 그야말로 천인공노할 위험한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전자 조작(GMO) 생물의 위험성은 이미 여러 영화에서도 그 위험성을 경고하고 있기도 하고 광우병이나 기타 알수 없는 질병이 이런 유전자 조작(GMO) 생물에 의해 발생된 것으로 의심되고 있기도 합니다.

일반 시민들은 마트에서 깨끗하게 포장된 두부나 콩나물을 사니 그 위험성을 피부로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내용을 제대로 안다면 아마 치를 떨 일이 될 것입니다.

제가 유전자 조작(GMO)과 꼭같은 경우는 아니지만 비슷한 경우를 군대에서 직접 본 적이 있었습니다.
제가 군대 말년에는 포병 근무를 하였습니다. 유도탄 사수로서 부대 주변의 발칸포 진지에서 근무를 하였습니다.
어느 날 발칸포대 옆의 담벼락 밑을 우연히 보았는데 담벼락 밑에는 밖에서 그렇게 보기 어렵던 네잎 클로버가 부지기수로 있는 것입니다. 클로버 잎이 5-6개 달린 것은 매우 흔하고 8개까지 달린 것을 보았습니다.
여러분, 상상이 되십니까? 8개 달린 클로버 잎.

어제 파주투어 사진..ㅋ 저..
어제 파주투어 사진..ㅋ 저.. by Folim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발칸은 대인용이 아닌 비행기를 격추시키기 위한 20mm 포입니다. 그런데 속도가 빠른 비행기를 사람이 조준하여 격추하기가 어려우니 대부분 자동 조작을 합니다. 즉, 멀리 있는 비행기를 향하여 빔을 발사하고 그 되돌아 오는 주파수로 비행기의 속도를 측정하고 비행기의 진행 방향을 컴퓨터로 자동 계산하여 앞쪽에 포를 발사하여 비행기를 격추시키는 방법입니다.

2함대 고속정
2함대 고속정의 발칸 장전하는 모습 by roknavy 저작자 표시비영리

포병들은 수시로 비행기를 향하여 조준 연습을 합니다. 그런데 그 빔이 부대의 콘크리트 벽에 부딪쳐 땅에 깔린 클로버 잎에 영향을 미치니 식물의 속성이 파괴된 것입니다. 그래서 밖에서는 3개, 많아야 4개의 잎이 달린 행운의 클로버가 그 곳에서는 8개까지 달린 괴물 클로버가 된 것입니다.

2006년도에 한국에 개봉된 영화 <괴물>이 이와같은 사태를 다룬 영화입니다.
괴물
감독 봉준호 (2006 / 한국)
출연 송강호,박해일,배두나,변희봉,고아성
상세보기

영화에서 괴물은 미국이 한강에 버린 독극물로 인하여 유전자 변형된 물고기로서 사람을 공격한다는 내용입니다.
이와 같은 일이 영화에서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현실에서도 얼마든지 일어날 수 있으며 현재도 어느 곳에서 벌어지고 있는지도 모를 일입니다.

피조물인 우리들은 어떠한 경우에도 하나님의 창조사역을 침범하면 안됩니다. 그것은 엄청난 재앙으로 우리에게 다가오게 될 것입니다. 결코 그것이 인류의 생존과 번영을 가져오지 않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만드신 자연과 생물을 지키고 누리면 됩니다. 그것에 인공적인 힘을 가한다면 그것은 우리의 과욕이며 바벨탑에 지나지 않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섞여사는 무리들이 문제입니다. 그들이 앞장서서 모세에게 반항했고 하나님께 대들었습니다. 우리들은 항상 내 자신도 지켜야 하지만 이 섞여 사는 무리들이 이상한 짓을 하여 하나님의 진노가 임하지 않도록 깨어 있어야 합니다.